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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민의벗 고객센터
1661-2957
AM 09:00 ~ PM 06:00
(토요일/공휴일 휴무)

네임서버 정보

1차
ns1.ngo.co.kr
58.230.118.135
2차
ns2.ngo.co.kr
110.45.130.23

이용약관

제1조 (목적)
본 약관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와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반사항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수행하여 상호 번영에 기여하고자 합니다.
제 2 조 (운영주체)
본 서비스는 "주식회사 서민의벗"(이하 "회사"라 칭함)에서 운영 및 관리 합니다.
제 3 조 (서비스 내용)
회사는 인터넷망을 이용하여 유·무형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고객에게 서비스 할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인터넷망을 임대 제공하고, 사용자는 그 이용료를 회사에 지급합니다.
제 4 조 (약관의 공지 및 준용)
본 약관은 서비스의 주요한 변경 등의 사유로 회사가 개정할 수 있으며, 개정된 약관은 7일간 서비스의 홈페이지에 공지한 후에 효력을 발생합니다.
제 5 조 (용어의 정의)
① "서비스"란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 제작 솔루션 임대서비스와 디자인 콘텐츠로 제공하는 디자인 템플릿 서비스를 말합니다.
② "회사"란 ㈜서민의벗를 말합니다.
③ "사용자"란 서비스를 이용하여 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.
④ "고객"이란 사용자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.
⑤ "사용료"란 사용자가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용으로 회사에 납부할 비용을 합니다.
제 6 조 (회사의 의무)
① 회사는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해야 하며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영업상의 비밀을 유지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.
② 회사는 서비스 및 관련 설비에 대한 장애에 대해서 신속하게 복구 할 의무가 있습니다.
③ 회사는 데이터백업을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사용자에게 제공해야 합니다.
제 7 조 (사용자의 의무)
① 사용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.
② 사용자는 서비스를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.
③ 사용자는 불법적인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.
④ 사용자는 회사의 서버에 접근시에 회사가 정한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.
⑤ 사용자는 같은 서버를 이용하는 다른 고객에게 피해를 주어서는 안됩니다.
⑥ 사용자는 데이터백업의 의무가 있습니다.
제 8 조 (사용료관련 일반원칙)
① 서비스 사용료는 서비스 안내 홈페이지에 명기합니다.
② 회사의 서비스 이용료 중 설치비용은 이용 계약시 1회 지불하는 금액이며, 월이용료는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1개월간 사용료를 말합니다.
③ 서비스 개시는 회사에서 사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한 일자를 기준으로 한다. 그 외의 추가 유료서비스도 고객이 사용 가능 하도록 회사에서 조치하고 사용자에게 통보한 날짜를 서비스 개시일로 합니다.
④ 서비스 이용료는 원가 상승 등 기타의 사유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, 변경된 사용료는 1개월 전 서비스 안내 홈페이지에 공지한 후 유효하며, 선납 사용자는 선납 기간 동안은 추가 비용을 납부하지 않습니다.
제 9 조 (사용료 납부)
① 사용자는 회사의 통보가 없어도 매월 납입일자에 회사가 정한 은행계좌로 입금하거나 서비스의 "이용료 결제" 기능을 이용하여 인터넷결제를 합니다.
② 사용자가 타인의 이름으로 이용료를 입금하는 경우 이에 대해 반드시 회사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.
③ 은행계좌로 입금하는 경우, 이용료 납부에 관한 수수료는 사용자가 부담합니다.
④ 사용자의 전 ②항의 통보지연으로 인한 피해는 사용자가 책임집니다.
제 10 조 (사용료 연체)
① 사용자가 사전 연락 없이 5일간 이용료를 연체하는 경우, 회사는 서비스 중 관리자 이용권리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.
② 사용자가 10일간 이용료를 연체하는 경우 모든 서비스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.
③ 사용자가 20일간 이용료 연체 및 연락이 없는 경우 회사는 사용자의 모든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, 이에 발생하는 모든 피해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.
제 11 조 (계약해지시 사용료 정산)
① 사용자는 계약해지 희망일 10일전에 이메일로 통보해야 하며, 이메일 통보 후 3일 이내에 답변이 없을 경우 유선으로 통보해야 합니다.
② 가입설치비용은 환불하지 않으며, 사용자가 가입 달에 해지하는 경우에도 가입설치비용에 대한 환불의무는 없습니다.
③ 선납한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경우에 현재 서비스의 사용금액과 잔액에 대한 계산은 다음 각 호와 같이 합니다.

1. 사용금액 = [선납 월할금액 x 전월까지 사용월수] + [선납 일할금액 x 당월 사용일수]
* 선납 월할금액 = 선납금액 / 선납개월
* 선납 일할금액 = 선납 월할금액 / 30일

2. 잔액 = 선납금액 - 사용금액
단, 해지고객 또는 하위서비스로 변경하는 고객이 선납금액에 할인율 적용을 받은 경우 사용금액은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금액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.

④ 이용요금을 선납한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중도해지를 하는 경우에 이용요금의 정산은 이용개시일로부터 해지일까지의 이용요금을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는 회사의 정상적인 월납 요금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한 후 선납한 이용요금에서 사용금액을 제외한 잔액의 90%를 정산하여 중도해지 신청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환불합니다. 환불되지 않는 10%는 고객이 이용을 약정한 기한 내에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해지한 위약금으로 처리합니다.
⑤ 회사는 사용료 정산이 완료되면 지체 없이 도메인 이전에 대한 승인에 동의해야 합니다.
단, 사용자는 이용료를 정산하지 않는 도메인에 대한 이전을 회사에 협력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.
⑥ 사용자는 전 ①항의 통보지연으로 인한 피해는 사용자가 책임집니다.
제 12 조 (도메인관리 책임)
도메인의 유효기간 관리 및 이용료 납부 등은 사용자의 책임입니다.
제 13 조 (변동사항통보)
① 사용자가 회사에게 반드시 통보 해야 할 변동사항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.
⑴ 사용자의 대표자 변경
⑵ 폐업 및 업종 변경
⑶ 사업자번호, 주소 및 긴급연락처 변경
⑷ 담당자 변경
⑸ 도메인 변경
⑹ 하드디스크 용량 추가 요청
⑺ 기타 서비스 추가·변경·삭제 요청
② 사용자는 전 ①항의 변동사항이 발생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며, 통보지연으로 인한 피해는 사용자가 책임집니다.
제 14 조 (보증사항)
① 회사와 사용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적법하게 설립되고 존속하고 있으며 각 당사자는 본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권능과 권한을 적법하게 보유하고 있음을 보증합니다.
② 사용자는 본 계약 체결일 현재 사행성 기타 회사의 사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상품 또는 서비스를 취급하지 않고 있으며 본 계약 기간 내에는 이와 같은 성질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취급하지 않을 것임을 보증합니다.
③ 본 계약상 어는 일방 당사자의 보증사항이 사실과 일치 하지 않는 경우 상대방은 즉시 이를 시정할 것을 최고하여 시정되지 않는 경우에는 본 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.
④ 본 조 제③항의 사유로 인하여 본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과실 있는 당사자는 그로 인한 모든 민·형사상 책임을 집니다.
제 15 조 (협조사항)
회사는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효율을 극대화 하기 위해 유·무료로 적극 협조해야 합니다.
제 16 조 (신의성실)
회사와 사용자는 상대방의 이미지와 명성을 손상시키는 일체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상호 계약내용을 성실하게 이행해야 합니다.
제 17 조 (기밀유지)
회사와 사용자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알게 된 상대방의 영업상 기밀 또는 고객정보, 서비스 소프트웨어의 복사·변형·수정·개작 및 재배포 등을 상대방의 서면동의 없이 제 3 자에게 유출하거나 제공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여서는 안되며,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해서는 그 위반 책임이 있는 자가 모든 민·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.
제 18 조 (계약의 적용 및 유효기간)
①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본 계약을 동의함을 의미합니다.
② 본 계약의 유효기간은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1개월 20일간이며, 이용료 선납 후 1개월씩 연장된다. 단, 사용료를 3개월, 6개월 12월 단위로 선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선납한 개월 수만큼 연장됩니다.
제 19 조 (계약의 해지)
① 당사자의 일방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게 될 때에는 상대방은 7일 이내에 이행할 것을 최고하고 이행치 않을 경우 본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.
㈎ 본 계약을 위반하는 경우
㈏ 사용료를 7일 이상 체납한 경우
㈐ 타 본 계약을 수행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

② 아래 회사가 정한 사유의 경우 회사는 사용자에게 사전 통템 없이 서비스의 이용 권한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㈎ 파산, 부도, 가압류, 가처분 등 이에 준하는 법적 절차로 인하여 본 계약의 이행이 어려운 경우
㈏ 회사의 이미지, 시스템 손상 및 장애를 초래할 경우
㈐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

③ 전 각항에 의하여 본 계약이 해지된 경우 당사자 일방의 상대방에 대한 모든 채무는 기한의 이익을 상실하며 해지 일에 그 이행기가 도래한 것으로 봅니다.
제 20 조 (손해배상)
① 본 계약의 어느 일방 당사자가 본 계약을 위반한 때에는 그로 인한 상대방의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.
② 회사의 귀책사유로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회사는 사용자가 그 사실을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통보한 때(또는 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)로부터 계속 4시간 이상의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(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)의 1일 평균요금에 서비스 제공 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5배 범위 내에서 협의 후 배상합니다.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.
③ 당사자의 의무를 다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당사자가 민·형사상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.
④ 사용자의 손해배상 청구권은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개월이 경과한 후에 소멸됩니다.
⑤ 사용자의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,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.
⑥ 사용자가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사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제 21 조 (면책)
① 회사는 사용자의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행한 모든 행위의 과정 및 그 결과에 따른 손해 및 민·형사상 책임 및 배상의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.
② 회사는 의무를 다했을 경우에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이 없습니다.
③ 회사는 천재지변, 전쟁, 폭동, 테러, 해킹 등의 불가항력에 의한 서비스 중단에 대한 책임을지지 않습니다.
④ 외부침입에 의한 테이터의 유출과 훼손에 대해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.
⑤ 회사에서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 22 조 (서비스 제한)
① 본 서비스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버에서 사용하는 경우에 한하며, 사용자가 사전 협의 없이 임의로 타 서버에 설치할 수 없습니다.
②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사용자는 서비스 프로그램을 변경·수정·추가·개작·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.
③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사용자는 서비스 프로그램의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을 변경·수정·추가 할 수 없습니다.
④ 개별 홈페이지 사이트가 전체시스템 과부하의 원인을 제공 시,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⑤ 전 각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민·형사상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.
제 23 조 (계약의 해석)
본 계약서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내용이 불분명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일반적 상관례에 따라 상호 호혜적 입장에서 협의하여 결정합니다.
제 24 조 (분쟁 및 관할)
본 계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.
제 25 조 (디자인 서비스 제공 및 환불 규정)
1. 디자인 무료지원 서비스 이용자격 안내
- 디자인 무료지원 서비스는 초기 서비스 신청기간이 12개월 이상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지원합니다.(12개월 의무 사용)
- 제작 홈페이지에 연결될 1개의 계정당 1회의 디자인 서비스만 제공됩니다.

2. 디자인 무료지원 서비스 진행 안내
- 디자인 무료지원 서비스는 서비스를 결제하신 결제순으로 진행합니다.
- 서비스 완료까지 약 2~3주간의(작업일 기준) 기간이 소요되며, 요청 내역 및 협조 정도에 따라 서비스 기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.
- 디자인 무료지원 서비스는 해당 템플릿을 기반으로 무료제작 지원 범위한에서만 제공되며 기능 구현 및 변경 등과 관련된 디자인 지원은 제공하지 않습니다.
- 별도 추가적인 디자인 사항이 필요할 경우 비용이 지불될 수 있으며 고객님과 협의 후에 결제 처리를 완료한 뒤 작업이 진행됩니다.

3. 디자인 무료제작 서비스 이용 고객 환불 규정
- 디자인 무료 제작 서비스를 통해 홈페이지를 구축한 경우 결제하신 이용료는 환불 받으실 수 없습니다.

< 부칙 >

제 1 조 (시행일)
본 약관은 2015년 9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.